안동대학교, A&U 진로체험 프로그램 호응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9-09-09 09:22
- 총 8개 중학교, 920여 명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공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가 경북 지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150여 명은 지난 5일, 안동대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해 사학과, 법학과, 전자공학과의 전공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또한, 학내 방송국, 신문사, 이노메이커랩 방문 및 동아리 공연 관람을 통해 대학 내 올바른 여론 형성과 대학 문화에 대해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안동대는 경북 지역의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8차례에 걸쳐‘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총 8개 중학교(안동여중·삼성중·일직중·영주여중·경안여중·영주중·경덕중·영광중), 92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양, 인문학,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등 다양한 영역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은 안동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경북 지역의 중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지리적 환경에 따라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도서 지역 중학생들을 비롯한 경북지역의 중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고 준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권순태 총장은“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를 탐색해보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자유학기제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