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위생ㆍ안전 교육 실시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9-08-23 17:29
가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및 안전사고 예방 총력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은 8. 23.(금)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각급학교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ㆍ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가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및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조리종사자의 위생·안전 관리 수준 향상을 통한 식중독 예방 및 학교급식소의 산업재해 예방과 조리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의 안전관리자와 식중독 예방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교급식 현장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가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을 위한 업무 전달 및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다.
□ 이학승 교육지원과장은 ‘삶의 힘을 키우는 해달뫼 영양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한 학교급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는 학교급식 조리종사자를 격려하고, 식중독을 포함한 안전사고 없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한편 영양교육지원청은 올해도 식중독 사고 없는 학교급식을 목표로 △신학기 학교급식소 위생·안전 합동점검 △학교급식기구 및 시설 개선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학생건강관리 협의체 운영 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