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사랑받을 베이비유~
어느날 베이이유의 칭구님께서 예비 시어머니 생신날 직접 갈비찜을 만들어서 생신상을 차려드렸더니.... 완전 감동하셔서 점수를 왕창 땄다고 자랑에 자랑을 한다.
문득 떠오르는 생각... 그러고 보니 나는 제대로 된 요리다운 요리를 할수있는게 없다는것...OTL
나도 먼훗날 점수를 좀 따려면 미리미리 예행연습을 거쳐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엔 큰맘먹고 갈비찜에 도전해본다!!
※ 사용한 재료
- 돼지갈비 2kg, 감자, 양파, 표고버섯,통밤,대추,은행
- 양념
간장3국자,물3국자,설탕2국자,양파한개,키위반개,배 반쪽,후추약간,소금약간, 깨(배가 없을 경우 배음료도 대신해도 됨!!
※ 만드는 방법
1. 돼지갈비를 찬물에 담궈서 4시간 정도 핏물을 빼준다.(중간에 물을 한번 갈아준다.)
2. 양파, 키위, 배를 믹서에 갈아준다.(키위는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단 너무 많이 넣으면 고기가 흐믈거리므로 주의하자)
3. 핏물을 뺀 고기를 5분정도 팔팔 끓여서 기름과 잡내를 없애준다. 고기 중간중간 살짝 칼집을 내면 양념도 고루베이고 먹기에도 편하다는 사실!!
4. 간장과 설탕, 물, 깨, 후추와 소금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양념장에 고기를 넣고 갈아놓은 과일을 넣어 잘 섞어서 고루 베이도록 한다.
6. 냉장고에 넣어서 5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7. 감자, 양파, 대추, 버섯, 밤, 은행을 준비해둔다.
8. 솥에 양념과 고기를 넣고 끓여준다.
9. 고기가 끓으면 감자, 양파, 대추, 버섯, 밤, 은행을 넣고 끓여준다.(이때 버섯은 맨 마지막에 넣어준다)
10. 국물이 자박하게 남아있을때, 뼈와 살이 살짝 분리될때까지 끓여주면 된다.
베이비유의 첫 갈비찜이 완성되었다.
환상 그 자체였다!! 나에게 숨은 장금이의 실력이 있었던 모양이다. ㅋㅋ
미리해보는 신부수업~ 대만족이다!
이대로면 완젼 사랑받겠는뎁.... ㅍㅎ
여러분~나 사랑받을 준비 다 됐어요~~ 어여 데려가요
날 데려가는 사람은 대박나는거닷!! ^^
담번엔 소갈비찜에 도전해봐야지~~~ 소갈비를 맘놓고 먹을수 없게 만들어버린 그분!! 미워요~~
어떻게 다시 안될까요?? ㅠ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