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분재전문지도회원, 영양군 분재야생화 테마파크 방문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04-11 17:08
4월 11일 충남 태안군 농업기술센터 주선으로 전국분재전문지도연구회원 20여명은 영양군 선바위 관광지 분재야생화 테마파크를 방문하였다.
전국분재전문지도연구회는 분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전국의 농촌지도직 공무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과제 활동을 통한 학습을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분재야생화 테마파크를 방문하였다.
전국분재전문지도연구회원들은 선바위 관광지 분재야생화 테마파크 내에 전시되어 있는 230여종의 분재를 관람하면서 적게는 30년, 많게는 450년 이상의 분재들의 자태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분재 관람 후 국가공인분재자격증 소지자로 영양군 분재 테마파크에 근무 중인 김원종 씨는 태안군 농촌지도소에서 준비한 분재 재료인 철쭉 20여점을 가지고 분재 이론과 실습의 체험교실을 열어 영양군을 찾은 분재 전문연구원들에게 큰 박수와 함께 영양군 분재야생화 테마파크의 위상을 높였다.
박영탁 문화시설소장은 “영양군 분재야생화 테마파크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대형 유리온실과 비닐온실로 수준 높은 분재 작품을 소지하고 있는 명품 전시관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영양군 분재야생화 테마파크를 찾아오는 모든 관람객들과 분재 애호가, 사진 동호인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친절 서비스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