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년도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접수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03-15 09:23
오는 4월 4일까지 세정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열람
안동시는 2019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단독·다가구 등 개별주택 31,463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가격열람 및 의견접수는 3월 15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되며, 4월 30일에 있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를 위한 사전 절차이다. 국토교통부가 결정·공시할 공동주택 34,835호에 대한 가격열람과 의견 제출도 같은 기간 동안 함께 진행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와 국세의 부과기준이 되며, 기초연금 및 건강보험료 산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정과 또는 주택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의 경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도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처 그 처리 결과를 의견 제출한 사람에게 통지하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의 과세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반드시 주택가격을 열람해 가격이 적정한지 확인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