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일월면민 화합 윷놀이 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03-08 13:55

일월면청년회(회장 박상희)가 주관하고 일월면 각 기관단체가 후원하는 ‘제14회 일월면민화합 윷놀이 대회’가 3월 8일 일월복지센터 전정에서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일월면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고 면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장으로서, 일월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일월풍물패의 신명 나는 축하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윷놀이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며, 단체팀은 43팀이 참가하였고, 개인전은 당일 아침에 접수를 해서 진행되었다. 출전한 선수들의 우승을 위해 팀마다 일치단결하여“모야! 윷이야!”를 외치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또한, 일월면 출향인사 및 각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세탁기 및 주방용품 205점, 자전거 8대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여 대회의 흥을 더했으며, 부녀회의 도움을 받아 마련한 음식으로 참가자 모두 즐거운 한때를 보냈으며 윷놀이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행사를 주관한 청년회와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일월면 청년회장은 대회 시작 전 “오늘은 그야말로 주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화합하고 정을 나누는 자리이므로 승패보다는 윷놀이를 하면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의 의미와 취지를 밝혔다.

정영길 일월면장은 “영농준비로 바쁜 시기에 면민 화합과 풍년·농사 기원을 위해 행사를 준비한 청년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대회를 통해 면민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신명 나게 즐기며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