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SOC사업 공모 선정!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03-08 13:53
문체부 공모에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선정
안동시는 안동 종합스포츠타운 예정부지 내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국비(기금) 3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올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의 체육관형, 수영장형, 종목특화형 3개 유형중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체육관형)사업을 신청한 후, 문체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노력한 결과, 공모에 선정되어 총 건립사업비 90억 원 중 30억 원의 국비(국민체육진흥기금)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국비 확보로 공공체육시설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과 시민건강 증진이라는 ‘생활체육시설 확충’ 사업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공모에 선정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체육관형)’ 건립사업은 부지면적 22,092㎡ 연면적 3,085㎡의 지상2층 규모로 운동 처방실, 헬스장, 락커룸, 다목적실, 론볼장 등을 건설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해 문체부의 승인절차를 거치고, 2020년 착공,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