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4기 제4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의개최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6-26 09:25
26일 오후 4시30분 예천 천문과학문화센터에서 개최

지방자치단체의 현안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안동시장 김휘동) 회의가 6월 26일(화) 오후 4시30분 예천 천문과학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상북도 지역사회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각시군의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주요행사, 홍보사항 설명 등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사례발표와 의견교환이 있었다.

특히, 안동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07 행사에 시군에서 많은 참여와 홍보를 당부하는 한편, 안동~포항간 국도(4차로) 확장을 경상 북도에 건의하였으며,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명의로 전국시장군수 구청장협의회에도 공동 건의키로 하였다.

또한 포항시에서도 KTX 포항노선 개설을, 영주시에서 중앙선 복선화사업 구간연장을 위해 충북 단양에서 영주~영천(153.4km)까지 구간연장을 건의키로 하였다.
한편,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오는 8월12일부터 8월22일까지 예천군에서 개최되는『2007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내 각 시?군에서 적극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민선4기 1주년을 회고하면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간담회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는 도와 시군간의 상호 공조체제를 유지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의견교환이 있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