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02-20 17:43
-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범사업 선정 -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2019년 농촌진흥시범 및 지원사업에 대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영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농업 관련 기관장, 분야별 전문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 등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보급,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소득 작목개발 보급 등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범사업 대상자의 공정한 선정과 효율적인 사업이 추진되도록 의견을 수렴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는 올해 추진하는 농촌지도시범사업 2개 분야 40개 시범 및 지원사업을 심의하여 확정?의결 하였으며,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빠른 시범사업 선정을 통하여 신속 집행에 적극 동참을 유도하고, 농업과학기술 보급과 연계시켜 지역농업 기술지도 활동 및 농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임숙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들에게 이번 시범사업이 농촌진흥사업의 중요성과 연구기관에서 개발된 많은 농업기술들이 지역실정에 맞추어 적용되었음을 설명하면서 심의 위원들의 심도 있는 검토로 적절한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