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9-02-11 17:45

일월면사무소(면장 정영길)는 2월 11일 10시부터 일월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확정자 17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발대식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취지와 사업내용을 설명하고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환경개선 사업과 노노케어사업 팀을 구성하고 활동구역을 지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 역할 교육 및 자세에 대한 기본 소양교육, 직무에 대한 이해 교육, 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교육 등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겨울철 건강관리 및 보행자 교통안전 수칙, 사업장 안전 관리 준수 사항 등 어르신들의 안전불감증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 수칙 교육을 강조하였다.

2016년부터 3년간 노인일자리에 참여한 김oo어르신은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노인의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지역사회에 홍보할 수 있도록 올해도 열심히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영길 일월면장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월 27만 원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를 통해 더욱 활기차고 보람 있는 노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