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위한 '지역협력담당관실' 설치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9-01-04 09:09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는 경북도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과 인재양성을 견인할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지역협력담당관실’을 신설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안동대는 최근 중앙부처가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하는 다양한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역 국립대학교로서 지방자치단체와의 연구?경제?문화?산업 등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함에 따라 경북도와 신속하고 유기적인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산학협력단 산하에 지역협력담당관실을 설치·운영키로 했다.

 안동대 지역협력담당관실에는 경북도에서 파견된 지역협력담당관이 상주해 근무하며, 대학 추진 사업 및 공동 사업에 관한 지방자치단체의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사업별 지방자치단체와의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경북도는 김순진 전 축산기술연구소장을 지역산학협력담당관실을 총괄할 지역협력담당관(4급 지방서기관)으로 파견했다.

 지역협력담당관실 설치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연구개발과제 공동 운영 ▲지역동반 발전을 위한 대형 국책사업 수주 협업 ▲안동대 각종 문화 사업 추진 등 지자체와 연계되는 주요 사업 연계 등 대학 주요 추진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태환 안동대 총장은 “지역협력담당관실 운영에 따라 대학의 교육, 연구 등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도움 줄 것으로 생각되며 산·관·학 협력을 통한 상승효과 창출 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