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 구미 E&H 미니클러스터 산학협력 협약체결
국립 안동대학교 공과대학은 구미 산업단지공단 혁신클러스터사업추진단 E&H 미니클러스터와 6월 10일 오후 4시 30분 대학 내 공동실험실습관 세미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은 안동대와 구미 E&H 미니클러스터가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국가 산업을 선도할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전문기술인 양성과 정보ㆍ인적ㆍ물적 교류를 통해 상호연계를 활성화하여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력 분야로는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분야의 신기술 및 현장 정보교환, ▷공동 기술개발 및 현장 인력교류, ▷양 기관의 시설 및 장비,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 물적교류, ▷교과과정 및 기술교류회, 공동 워크숍 등 네트워킹, ▷학생들의 장학지원ㆍ현장실습ㆍ멘토링ㆍ인턴쉽 및 취업기회 제공 등이다.
뿐만 아니라 안동대학교 전문가 교수와 혁신클러스터추진단의 1사1교수(전문가) 멘토링 활동을 통해 산학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상호 발전에 기여하는 산학협력 결연도 이날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식 이후 세미나를 통해 안동대학교의 보유 특허와 기술을 소개하고 우수 신기술(무선 전송기술, NGN기술, 신뢰성평가기술, 재료 특성평가)을 소개하여 구미의 업체가 이들 제품을 제품화 할 수 있을지 검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경상북도 도청유치라는 반가운 소식과 더불어 안동대학교와 수출에서 가장 큰 효자 노릇을 하는 경북 구미 산업단지 업체들간의 산학교류를 통해 기술이전과 제품화를 통한 실질적인 매출향상으로 상생의 모델이 만들어 질 것을 기대해 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