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관·군·경 합동 교통안전결의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11-14 17:51

□ “2018년 영양군 민·관·군·경 합동 교통안전결의대회”가 11월 14일(수) 오전 11시, 영양군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영양군지회(회장 김종서)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관내 민관군경 기관·단체, 교통사고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 사진전 및 교통안전 관련 모범 군민 공로패를 전달하고, 교통안전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 또한 영양경찰서 및 한국교통장애인 경북협회 소속 10여 대 차량으로 영양읍 일원을 순회하며 교통법규 준수의 필요성을 홍보하였다.

○ 이번 행사는 세계 교통사고 희생자 날을 기념하여 교통사고 희생자가 주변에 있는 나의 가족이라는 것을 알리고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알려 영양군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선진 교통 문화 및 교통법규 준수 의식 함양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여 나가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나와 가족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라며 “뜻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김종서 교통장애인협회 영양군지회장은 “거리 홍보와 결의대회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 발생 방지와 운전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후유 교통장애인들의 권익 재활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