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경북본부, 안동대학교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KT&G 경북본부(본부장 이택동)가 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안동대는 25일 오전 11시, 이택동 ㈜KT&G 경북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권태환 안동대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발전기금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 중 300만원은 재학생 3명(각 100만원)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고, 나머지 700만원은 앞으로 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KT&G 경북본부에서 기부한 대학발전기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조성하는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이택동 ㈜KT&G 경북본부장은 “신 도청 중심 대학으로서 안동대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경쟁력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말했다.
권태환 안동대 총장은 “대학 발전을 위해 큰 뜻을 베풀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기금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KT&G는 지역 대학의 장학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 안동대에 발전기금 및 장학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특히,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 배려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