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는 사업 본격추진!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6-03 18:19
『교육도시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단법인 안동시장학회 출범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안동의 인재육성과 장학사업 그리고 교육환경 개선사업 추진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재단법인 안동시장학회(이사장 김휘동)』가 6월 3일(화) 14:00 시청대회의실에서 제1차 이사회를 가지며 공식출범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정관변경 및 운영세칙, ’0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서 확정, 장학금 예치은행 선정, 후원회원 가입 및 관리규정 등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장학기금 조성 등 본 장학회가 안동의 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조성될 장학회의 기금은 시비출연은 물론 시민, 출향인, 기업인, 독지가 등을 통해 10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으로 시민은 물론 출향인, 기업인, 각 기관 단체 등 뜻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조성된 장학기금은 우리지역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과 지역교육여건 개선사업, 우수교원 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진흥사업에 쓰여 지게 되며, 앞으로 지역 학생들의 학력신장은 물론 우수인재 유치, 교육양극화 해소 등 안동의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재)안동시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휘동 안동시장은 이날 이사회가 끝난 직후, 지역의 우수인재육성 및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가장 먼저 사재 1,000만원을 장학회에 기탁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