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ㆍ 미서부한식세계화 협회 - 영양고추유통공사 농ㆍ특산물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MOU 체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0월 3일(수) 18시(현지 시간) 미국 LA 한인축제 행사장 내 JJ Grand Hotel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임종택 미서부한식세계화협회장, 김장래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ㆍ특산물 상호 협력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 2018년도 농식품 국외판촉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제45회 LA한인 축제 행사기간 중 체결한 것으로써 이번 MOU를 통해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하여 미서부 지역과 상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식품 사업 기회 발굴 및 상호 발전 등 포괄적인 부분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영양군에서는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에 대한 국내외 유통시장 확대와 농특산물 지역 홍보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고국방문 시 편의제공 등 상생 협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와 함께 미서부 한식세계화협회에서는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고춧가루, 전통장류 등 우수한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교류와 협조 및 상호 간 주요 사업 발전과 영양군 농업경쟁력 확보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 오도창 영양군수는 “LA 한인축제와 연계하여 농식품 국외 판촉행사를 추진하게 되어 감회가 크고 이번 MOU를 통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해외 홍보, 판촉활동을 통한 우리군 농특산품의 현지화, 수출시장 개척 등 영양군 농업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