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젖소개량사업소 한우 송아지 5두 전달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9-17 17:42

□ 젖소검정사업, 젖소 관련 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젖소개량사업소 영양사업장은 2012년 영양으로 이전하여 젖소 정액 생산을 위한 씨수소 사양관리 등을 전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젖소 관련 국가기관으로서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개량사업소 인근마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증하고 있는 한우송아지 5두(♀ 3두, ♂ 2두)를 수비면 신원2리 마을회로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 전달은 9월 17일(월) 오후 14:00 신원2리 마을회관 앞에서 영양부군수, 젖소개량사업소 관계자, 마을주민, 관련기관단체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신원2리 마을회(이장 김동규)에 한우 송아지 5마리를 전달하였다.

○ 이 사업은 2012년 준공한 젖소개량사업소 영양사업장 주변마을 지원사업으로 올해가 세 번째 해로서, 5년간 25마리의 송아지가 전달돼 지역주민들과의 우호 증진의 계기가 되는 한편 지역 축산농가 및 축산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영양군수(오도창)는 한우 송아지 전달은 단순히 송아지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계기로 우량한 한우 송아지를 지역에서 잘 키움으로써 한우경쟁력 강화와 고급육 생산?출하로 한우브랜드화에 한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