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 ㈜인화푸드 남영양농공단지 투자협약 체결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9-11 09:00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9월10일(월) 영양고추 H.O.T Festival이 개최중인 서울광장에서 ㈜인화푸드와 식품가공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영양군에 따르면 ㈜인화푸드는 2021년까지 약50여억원을 추가로 투입하여 남영양농공단지 내에 사과, 콩, 산채 등의 지역농산물을 원재료로 하는 식품가공공장을 추가로 증설하기로 하였다.
 
○  ㈜인화푸드는 2016년 경기도 남양주에서 영양군 입암면 남영양농공단지로 이전한 기업으로 절임 반찬류 및 육수를 주로 생산하여 식품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HACCP 4개부분에서 인증을 획득한 강소기업으로 현재 20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 본 협약에 따라 향후 정상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면 지역민 고용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낙과 등으로 인한 상품성이 없는 과일 및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콩, 산채 등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들이 만들어지게 되며, 생산자는 안정적으로 원재료를 공급받고 지역농민은 고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게 된다.
 
○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이라는 농공단지 본연의 조성 목적에 부합하는 식품전문기업 ㈜인화푸드의 투자확대 결정에 고마움을 표하며, 조속한 시일 내에 투자가 이루어져 지역의 경기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