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LINC+ 글로벌 미래인재 챌린저, 베트남 현지 취업 성과 나타내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8-09-06 08:56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 LINC+ 사업단(단장 권순태)은 지난달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글로벌 미래인재 챌린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3명이 해외 기업에 조기 취업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취업 대상학생 3명 중 조기졸업자 1명은 다음달 베트남 현지로 취업 예정이며, 2명은 내년 2월 졸업과 함께 베트남 현지와 서울 본사로 각각 취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글로벌 미래인재 챌린저 프로그램은 안동대 LINC+ 사업단에서 글로벌 취업을 희망하는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 및 평가를 통해 최종 8명을 선발하고 학생 자료를 베트남 현지로 전달하여 사전 면접대상 기업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안동대학교 LINC+ 사업단 권순태 단장은 “최근 청년 취업난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 이러한 소식은 취업가뭄을 달랠 단비가 아닐 수 없다. 또한, 이는 LINC+ 사업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한 다양한 글로벌 학생역량강화사업들의 첫 성과일 것이라고 본다. 향후 글로벌 프로그램 개선 및 연계, 현지 네트워크와의 상호협력, 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등을 통해 지속적인 글로벌 취업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