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8년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 실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9-03 08:59
□ 경상북도 영양군은 9월 3일(월)부터 17일(금)까지 ‘2018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 사회조사는 군민생활의 양적·질적 수준을 파악하여 지역개발과 복지시책 추진 등 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정부승인 통계조사이다.
 
  ○ 올해 사회조사는 영양군 60개 조사구에서 표본 추출된 720가구의 가구주 및 만 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가구와 가족, 주거와 교통, 교육, 노동, 환경 등 도 공통항목 43개 및 지역소멸가능성 등 군 특성을 반영한 특성항목 6개 총 49개 항목을 조사한다.
 
  ○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하는 면접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부재중이거나 면접방식 조사가 곤란한 가정은 조사표를 배부한 후 대상가구에서 직접 작성, 이를 회수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영양군은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8월 31일 군청 전산교육실에서 조사관리자 2명, 조사원 12명을 대상으로 사회조사 교육을 시행하였다.
 
  ○ 영양군 관계자는 “통계작성을 위해 조사된 개인의 개별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의 규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되고 있으므로 정확한 통계 작성을 위하여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