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농업인 선진 교육농장 시범 운영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8-16 13:29
□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경험을 활용한 시니어 농업인을 육성하여 역량강화 교육과 신규 농업인들의 멘토링 지원을 위해 올해 4개소 설치를 계획 중에 있으며, 이달 1개소를 완료하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 2014년부터 청춘 농업세대 육성과 교육을 통한 영농기술 다변화 및 연 소득 1억원 이상을 목표로 고추 외 4개 작목 50명을 선발하여 시행 중인 시니어 농업인 육성 사업은, 매년 사업 평가를 통하여 미비점을 보완해 왔으며, 8월 중순부터 선진 교육농장을 시범 운영하기에 이르렀다.
 
  ○ 특히, 이번에 시범운영한 입압면 신사리 선진교육농장에서는  농업인 대학생들과 관내 사과 작목반 3개 단체를 대상으로 현장교육장에서 직접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과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권주용 교육농장대표는 “시니어 농업인들의 경험 활용과 역할 정립을 위하여 읍면별 선진교육농장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기술센터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향후 신규 농업인과 연계한 멘토링 지원 및 현장 교육장 활용을 위한 시니어농업인 선진교육농장 활성화 대책 방안 마련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니어농업인들의 보다 큰 역할을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