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8-16 13:26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된 연극 ‘두드려라, 맥베스’가 오는 18일 저녁 7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을 찾아온다.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우수공연으로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 지역문예회관으로 찾아가는 공모 사업이다.
  ‘두드려라 맥베스!’는 극단 해보마(해를보는마음)의 작품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연극이다. 프랑스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적인 연극 축제인 아비뇽 페스티벌에 초청 받기도 했다. 2013년 초연 이후 매년 해외공연 투어를 진행하면서 호평을 이어오고 있다.
  극단 해보마는 ‘한국공연의 세계화’라는 표제를 안고 무대 위에서 살아있는 배우, 무대 밖까지 심금을 울릴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예술단체이다. 특히 우리 역사가 선물해 준 전통의 미학을 기반으로 한 창작활동과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작품을 새로이 개발하는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작품은 영국의 대문호 월리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가 한국의 전통연희와 만나는 오감 가득한 공연을 선보인다. ‘맥베스’의 심리적 갈등을 ‘욕망’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대형 북을 사용해 한국적 퍼포먼스와 전통연희로 구성됐다.
  공연 관람료는 전석 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