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경북도연맹 2018 가족한마당행사 열려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8-13 08:58
- 밤하늘이 아름다운 영양군자연생태공원에서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가다. -
□ 전국농민회총연맹 경상북도연맹 2018가족한마당행사가 8월10일(금) ~11일(토)까지 2일간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영양군 수비면 수하리 영양군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국농민회총연맹 경상북도연맹(의장 황병창)이 주최하고, 영양군농민회(회장 유기재)가 주관하는 행사로 경북도 농민회원 및 가족 등 14개 시군에서 600여명이 참가했다.
○ “농민회원과 영양군민이 함께하는 생명과 평화를 위한 2018 가족한마당”이라는 슬로건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경북농민회원의 교류와 단합, 식량주권과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우리농업의 미래를 그려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10일 오후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족 한마음 체육행사, 가족사진촬영, 에어바운스 체험, 통일사진전, 마술, 마당극, 오카리나, 비눗방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오도창 영양군수는 환영사에서 “지속되는 가뭄으로 우리 농민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겠지만, 밤하늘이 아름다운 우리 영양에서 잠시나마 쉬어가시길 바라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은 우리 농업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격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