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생명산업융합 산학연협의체 창립 총회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7-26 09:04
- 지역 기업 산업경쟁력 강화의 기틀 마련 -
경북농생명산업융합 산학연합협의체 발족을 위한 창립총회가 7월 26일(목) 오후 3시 안동그랜드호텔 1층에서 열린다.협의체 결성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국책사업인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뤄지게 됐다.
이번에 결성된 산학연협의체는 기업, 연구기관, 대학교, 지원기관으로 구성된 법인 조합이다. 참여 기업들은 상호 간에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한편 공동R&D 수행 등을 통해 산업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게 된다.
경북농생명산업융합 산학연협의체는 안동지역 33개 기업과 안동대학교 등 3개 대학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를 비롯한 2개 연구소 등 총 46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안동지역의 농업기반을 토대로 농?식품 분야의 기술?제품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올해 1억 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예산 지원 등을 통해 협의체가 조기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경북농생명산업융합 산학연협의체의 성공적인 안착과 발전을 통해 안동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화된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협의체 초대 회장은 ㈜웰츄럴의 김영환 대표이사가 맡을 예정이며 운영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담당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