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실시!!!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8-05-26 18:04
자연재난에 대한 국민경각심 고취, 재해사전예방 자료활용
의성군(군수 김복규)에서는 여름철 풍수해 예방과 군민 경각심 고취를 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afe Korea Exercise)』을 실시했다.『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afe Korea Exercise)』은 풍수해예방 대책기간(5.15~10.15)이 시작되는 시점인 2008년 5월 26일(월) 새벽 5시 전 직원 비상소집 발령과 함께 오는 28일까지 2박 3일간 실시한다.
최근 태풍ㆍ지진ㆍ화재ㆍ전염병 등 갖가지 예측하기 어려운 재난이 끊임없이 발생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선진 재난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국가의 총체적인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재난대응 훈련이다.
훈련기간을 전후한 장마철을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취약지역과 시설물, 수방자재, 산사태 및 재해위험지역 등에 대해서 현장확인점검을 병행실시하게 되는데 현장 훈련을 통해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유효적절한 대응시스템을 확인하고 각급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확립하며 국가안전관리계획과 위기대응 매뉴얼의 현장 적용성과 실효성을 점검한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현장확인 점검의 일환으로 5.26(월) 14:30. 의성군 봉양면 구산리 쌍계천변(탑산온천 씨름장앞)에서 풍수해에 대비하여 민ㆍ관ㆍ군 등 6개 기관 12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