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렴서약으로 『클린 군정』추진.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6-23 09:58

의성군은 ‘07. 06. 25(월)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김복규 군수와 김영수 부군수를 비롯한 청내실과장, 직속기관ㆍ사업소장 등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 Zero Clean 의성을 추진하기  위한「청렴서약서」서명식을 가졌다.

이날 김복규 군수는 참석한 실과소장 등 군청 간부들에게 “이제 청렴하지 않으면  사회 지도층이 될 수 없다며, 공무원들이‘업무수행 과정에서 작은 편법도 허용하지 않은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정착’에 역할을 다해야 ”하고   특히, 공무원의 청렴은 군민의 마음을 편하게 할 뿐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공직자 개인의 경쟁력이며, 또한, 조직과 지역 경쟁력의 중요한 척도가 된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서명한 청렴서약은 군민이 신뢰하는 의성군정』을 추진하기 위하여 김영수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이상 군청 간부 전원이 “ 공사생활에 있어서 청렴을 생활화하며, 직무와 관련한 접대나 선물을 받지 않을 것과 모든 민원업무는 공개된 장소에서 투명하게 처리하고 개인적으로 만나거나 청탁을 받지 않겠다 ”는 것 등을 서약 하였다.

이날 서명을 하지 않는 직원들은 실과소, 읍면별로 별도서명을 추진한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이번 청렴 서약 식을 계기로 청렴 군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업무에 대한 제도개선, 공무원 행동강령의 준수, 클린카드제,건설공사 청렴 이행제, 민원사무 청렴서약제 등 청렴시책을  활성화시키고, 국가청렴위원회 저명강사를 초빙하여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로 청렴 분위기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