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실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6-18 08:46
▷ 안동시 사업체는 광고물 관련 법 준수를 얼마나?? ◁
안동시는 체계적인 광고물 관리와 광고물 관련 중장기 정책 등에 활용하기 위해 6월 18일부터 9월 말까지 100일간에 걸쳐 옥외광고물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옥외광고물 전수조사는 모든 간판과 광고물 게시시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조사방법은 특수 장비를 이용해 건물 전체 사진을 촬영하면 간판 규격이 자동 측정되는 방법으로 시행함으로써 광고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간판 종류, 업종, 적법여부 등으로 분류돼 통계자료로 작성되며 체계적인 옥외광고물 관리 및 옥외광고물 관련 정책수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수조사는 조사 자체에 그치지 않고 추후 이어질 불법광고물에 대한 적법화와 옥외광고물에 대한 적정 규격화로 쾌적한 도시이미지 제고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에 시는 광고물 관련 이해 부족으로 적법한 광고물에도 불구하고 신고ㆍ허가 신청하진 않는 사업주나 광고업체에게 광고물에 대한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고?허가를 받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법에 정해진 규격과 방법에 어긋나게 설치한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명령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옥외광고물 전수조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광고주 및 광고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불법광고물 없는 안동시를 만들고 도청 소재지 안동의 신선한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