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구시장' 주제로 사진공모전 열린다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04-17 08:48
안동 원도심 전통시장(구시장)을 주제로 한 최초의 사진공모전이 열려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사진작품을 접수받기 시작해 다음달 15일까지 작품 접수를 이어간다.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내외국인 관계없이 누구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JPG파일(RGB파일)로 사진의 짧은 축이 2,000 pixel 이상, 해상도 300 dpi 이상의 디지털 사진이어야 하며,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 등 촬영기기의 제한은 없다.
  슬라이드 사진의 경우에도 인화사진을 스캔한 파일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사진공모전의 목적을 위해 주제는 제한한다. 안동구시장, 남서상점가,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제한한다.
  이 공간 안에서 촬영해야 하지만 내용은 인물, 풍경, 사건사고, 일상생활 모습 등 무엇을 찍어도 좋다.
  사진 촬영기간에 관계없이 1인당 3점 이내의 미발표작에 한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주최측이 귀속되며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전시 등 전통시장의 홍보 및 운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변형이나 왜곡된 사진은 응모 불가하며 내용이 허위일 경우 또는 공모전의 규정을 어겼을 경우 등에 수상을 취소할 수 있다.
  대상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금상 1명 30만원, 은상 2명 10만원, 입선 20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각각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kidp.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사진공모전 담당자(전화 054-841-5142), E-mail (eventeers@naver.com)로 하면 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프레시안 대구경북본부와 CJ HELLO 영남방송이 주관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이 주최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