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 영양군 향우회 ‘함께모아 행복금고’성금 기부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3-23 08:42

□ 재구 영양군향우회(회장 한선수)는 지난 3월17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택)를 통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첫 번째 주자로 기부하였다.
   
?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 협약 체결(2016.10.25)에 의한 연합모금사업이다. 지금까지 성금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하에 ‘연말모금 캠페인’ 기간(매년 11.20~익년도 1.31)에만 가능했다. 이제부터 ‘연말모금 캠페인’을 제외한 기간(매년 2월~11월)에는 누구나, 언제든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함께모아 행복금고’의 모금한도는 1억원이며, 군 협의체 모금 전용계좌 개설 운영
 
?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부된 모금액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전액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기관, 시설, 단체를 위해 쓰이며, 뿐만 아니라 지역문제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에도 지원 할 수 있다.
 
? 재구 영양군향우회는 ‘매년 고향민들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뜻을 전했는데 특히, 올해 “함께모아 행복금고” 의 첫 번째 기부자가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 이에 군 협의체 관계자는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첫 기부의 시동을 걸어 준 재구 영양군향우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우들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뜻 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지속적 재원마련 방안과 지역사회 복지현안 해소를 위한 경로의 다양성 확보에 주력하여 군 협의체와 읍면 협의체간 협력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