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영양군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2016년 2월 이후 발령받은 신규공무원 53명을 대상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장계향 문화체험교육원에서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이 미래 영양군 행정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군정업무의 신속한 적응과 바람직한 공직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 첫째날 권영택 군수의 당부말씀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다변화되는 공직문화에 대응하는 공직자의 자세와 바람직한 공직관의 정립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두들마을 및 이문열문학관 견학을 통하여 우리지역 인문관광자원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 둘째날 이어진 특강에서는 팀별 로봇제작 및 토너먼트형 배틀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역할과 책임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하는 체험을 통해 조직 내에서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교육에 참여한 석보면의 신기현 주무관(남 34세)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공직자의 자세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영양군 공직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권영택 영양군수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자긍심과 열정을 갖고 공직생활에 임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군정발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