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저출산극복 “꼼지락 육아프로그램” 운영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8-02-06 13:41
□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해 2월 5일부터 2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5~6세 아동을 대상으로『꼼지락 육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된 가능성을 찾아 체계적으로 길러주는 미술교육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멋쟁이 우리가족 재미있는 헤어스타일 ▲뽀득뽀득 반짝반짝 거품과 비누방울 활용놀이 ▲ 꼭 확인해요! 늘어나는 사다리 소방차 만들기 ▲ 웃는 얼굴이 좋아요! 예쁜 표정과 판화 찍기로 구성된다.
 
○ 프로그램 참여아동의 학부모는“ 관내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나 시설들이 미흡한데 오감발달을 위한 알찬내용의 건강 육아프로그램을 가까운 보건소에서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 이 외에도 영양군은 출산 환경조성을 위해 예비·신혼부부 무료건강검진, 신생아 청각선별 검사비 지원 등 새로운 시책을 활발히 추진 중이며 임산부 건강관리, 영유아 건강검진 등 출산·양육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관리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 안수현 영양군보건소장은“이번 프로그램은 잠재력과 표현력을 체계적으로 길러줌으로써 자아표현 능력이 높은 아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육아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의 저출산 극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