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2007년 범죄없는 마을 선정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8-05-13 17:49
주민숙원사업비 지원과 함께 살기좋은 환경으로..

2007년 범죄없는 마을 시상식 및 현판식 행사가 5월 13일(화) 수비면 수하2리 마을회관 앞에서 강신엽 대구지방검찰청영덕지청장, 권영택 영양군수, 남영국 영양군의회의장, 김광식 영양경찰서장 및 각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방검찰영덕지청과 영양군 주관으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수비면 수하2리가 경상북도지사ㆍ대구지방검찰청검사장 공동표창으로 법과 질서를 준수하고 정의사회 구현에 다른 어느 마을보다 모범이 된 공로로 마을 표창을 받았고, 평소 투철한 애향심으로 마을의 번영과 지역 발전에 앞장선 장주봉 이장이 개인표창을 수상하였다.

이와 함께 2007년 범죄없는 마을 선정에 따른 주민숙원사업비 29,400천원 (도비 14,700천원, 군비 14,700천원)에 대한 지원금 증서도 전달되었다.

한편 권영택 영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물질만능주의와 이기주의가 만연한 현 세대에 예와 의를 소중히 여기고 도덕을 중시하던 조상들의 지혜와 민족 고유의 미풍양속을 지켜온 수하2리 주민들의 모범적인 생활은 도덕과 질서가 사라져가는 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주민들을 치하하였다.

이번 범죄없는 마을 현판식과 지원증서 전달 및 유공주민에 대한 표창으로 수하2리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마을에 주민숙원사업비를 지원함으로써 좀 더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조성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