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으로 교육평등화 실현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5-09 10:01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
안동시에서는 비문해 및 저학력(초ㆍ중학교 졸업 미만) 성인의 기초능력 향상 지원으로 교육안전망 구축과 사회적 통합에 기여하고,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생활능력   향상 및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2008년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의 국비공모사업으로 지난 2006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마리스타학교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이 선정돼 1,9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현재 20세 이상의 안동시민 중 중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사람이 2만명을 넘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사람이 1만여 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안동시에서는 기초학력이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문해교과서 보급과 프로그램 지원 등으로 교육평등화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안동시에서는 국비지원사업으로 한국국한진흥원의 “안동문화 바로알기”, 안동예절학교청소년수련원의 “전통예절을 통한 올바른  인성교육”, “가정의례와 전통문화체험을 통한 21세기 지역여성리더 교육”,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의 “전통서원체험캠프” 등 특성화프로그램에 6,0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