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동 안동시장, 판로개척 교류협의 등 미국방문 성과 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5-08 17:52

전국지방 4대 협의회의 세계걷기의 날 조직위원회 대표단 일행으로 미국을 방문중인 김휘동 안동시장이 방미 기간중 세계걷기도시연맹창립과 안동농산물의 미국 판로개척,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 교류협의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휘동 시장은 6일 반기문 UN사무총장을 예방해 인류의 건강, 환경, 에너지절약, 세계평화에 기여하기 위한 세계걷기 도시연맹을 한국이 주도하여 창립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오는 2011년 11월 11일(11시) 를 기하여 한국에서 세계걷기의 날을 선포하기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다음날 미국뉴욕 50만 한인을 대표하는 이세목 뉴욕한인회장을 만나 금년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축제와 뉴욕한인회 한국의 날 축제에 상호 참여키로 합의했다. 또한 미국 뉴욕한인회에 현재 수출되고 있는 년간 21만불 규모의 안동 양반쌀(20톤), 안동 간고등어(37톤)의 수출물량을 확대하고 이외에도 안동 농산물로 안동잡곡, 안동사과, 안동마, 국화차 등을 추가로 미국 한인사회에 수출하기로 합의하였다.

따라서 청정농산물로 인정받는 안동 농산물이 미국 뉴욕의 한인사회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어 앞으로 안동 농산물의 미국수출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뉴욕주재 특파원과 주재기자단, 뉴욕총영사, 국제화재단 사무소를 예방하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