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2018 나눔캠페인 거리모금」이 한파를 물리치다!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7-12-15 08:53

?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 계속되는 한파 주의보에도 불구하고 14일 오전 10시부터 영양재래시장 객주마당에서「희망2018 나눔캠페인 거리모금」행사를 개최하였다.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영양군이 후원하는 「희망2018 나눔 캠페인 성금모금」기간은 2017. 11. 20 ~ 2018. 1. 31(73일간)까지이다.

   ? 거리모금행사는 영양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김태훈, 명예단장 김금연)과 공무원들의 가두캠페인(영양군청 앞 출발 ~ 영양시가지 일원)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영양,일월,수비 지역으로, 오후에는 입암,청기,석보 지역을 중심으로 모금활동을 펼쳤다.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대신하여 영양군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김금연 명예단장이 영양군에 「영양군 행복나눔지원금」3억원을 전달하는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 이 날 행사는 지역단체 문가모(문화를 가꾸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조귀현)의 재능기부로 섹스폰 연주에 이어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초청된 가수 장현철,김유라의 공연이 한파로 얼어붙은 행사장을 뜨거운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 또한, 지난해 이어 부대행사로
   ?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공공 권영택, 민간 오재진)가 주관하고 영양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이선정)**가 후원하는 ‘일일사랑의 나눔마당’의 먹거리 장터 운영은 14개 민간단체 60여명이 참여하고, 영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전 직원 40여명의 협심단결로 따끈한 국밥과 다양한 메뉴의 간식을 판매하여 군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관계기관.시설.단체와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기구
     ** 영양군사회복지공무원들의 친목.봉사 모임(회원 33명)

   ? 권영택 영양군수는 “영하의 날씨에도 이웃사랑 성금모금 운동에 참여해 주신 민간단체와 공무원, 그리고 꼬깃꼬깃 접힌 쌈짓돈까지 모금함에 넣으시는 군민들의 모습에 가슴 따뜻함을 느꼈다”며
      -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에 민.관이 함께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지난해 모금행사에서 영양군은 1인당 모금액 16,600원을 달성했으며 1년동안 286백만원을 모금했다.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510백만원을 배분받아 명절위문금,생계비,의료비,난방비지원등 저소득층 복지사업을 지원하였다.

   ? 올해도 「희망2018 나눔캠페인 모금」행사에서 얻어진 모금액과 수익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