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우수상 수상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7-12-14 09:02

○ 지난 12일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2017 여성단체활성화지원 사업평가회」에서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엄숙)가 도내 여성단체활성화 우수활동단체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시상식은 여성단체의 활동내역, 참여 실적 등 1년간의 추진사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역 여성의 인재활용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적극 노력한 단체에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역의 저소득층 70여 가구에 주 1회 밑반찬 조리 및 배달 활동을 하는 반찬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독거노인 생신상차리기 사업, 장학지원사업 등 나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 또한 5월에 개최되는 산나물축제에 지역의 산나물을 이용한 산채요리와 장아찌 시식 및 판매를 통해 관광객에게 산나물 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 지난 11월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은 영양고추와 깨끗한 환경에서 정성들여 재배한 영양고냉지 배추를 주재료로 한국인의 대표음식 김치를 산업화하고자 추진하는 영양 빛깔찬 김장축제에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직접 담은 깻잎김치, 파김치, 고들빼기김치, 무말랭이 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선보여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역량있는 여성의 발굴과 사회적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여 지역사회 여성활동의 대표적인 본보기로 높이 평가됐다.

○ 이엄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이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힘으로 등장해 각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앞으로도 영양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여성들의 인재개발 및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여성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