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양HOT나눔봉사단 봉사활동 」개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7-11-21 08:49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양HOT나눔봉사단은 지난 6월 13일 2분기, 11월 12일 3분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ㅇ 6월 13일에 진행된 봉사활동은 일인 다문화가구가 증가하면서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여, 생활 속 어려움이 산재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청기면의 한 1인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비닐하우스를 만들어 주고, 처마 밑을 보수하여(300만원 상당) 집의 노후된 곳을 수리했다.
처마의 경우, 이 가정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지역업체인 명인애드(대표 김종삼)에서 재료와 인력을 무상으로 제공해 주어 보수되었다.

 ㅇ 11월 12일 진행된 봉사활동에서는 서영복씨가 오래된 부엌으로 살림을 꾸려나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한 다문화가정에 씽크대를 기부하였고, 씽크장 설치 재능기부도 하였다. 주변 환경 정비 활동 또한 서영복 씨와 영양HOT나눔봉사단이 함께 진행하였다.

 ㅇ 영양군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영양HOT나눔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소수로서 수혜를 받아야 한다는 의식에서 벗어나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소속감과 연대감을 고취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문화가족들을 적극적으로 도와줌으로써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ㅇ 이후에도 관내 기관 및 자원 연계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관내 다문화가정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도배를 해주고, 장판을 교체해주거나, 주변 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미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