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 실시
2008년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안동시, 안동교육청, 안동청년회의소 주최로 2008년 5월 5일 09:00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이벤트공원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제86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축하공연 및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식전공개행사로 태권도시범, 검도시범 등이 펼쳐지고, 제1부 기념식은 10:00에 어린이헌장낭독, 어린이날 노래제창,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축하공연, 난타공연, 오카리나관악기공연 등이 예술무대에서 개최된다. 제2부 축하행사로는 안동소방서의 화재진압 및 고공 레펠시범, 태권도시범, 밸리댄스, 수화동요배우기, 어린이 동요부르기 등이 열리며, 제3부 체험행사는 페이스페인팅, 오카리나 만들기, 풍선아트, 뻥튀기, 소화기 체험, 가족사진 체험, 어린이디지털 방송체험, 장애체험, 수화체험, 구슬공예, 풍선헬리곱터, 도자기, 빨대피리체험, 도예 목걸이, 탁본체험, 탈춤 따라배우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행사와 또한 육군1956부대 참여로 군장비가 전시되고, 소방장비도 전시된다.
전국노동조합안동초등지회(회장 조신묵)에서는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장애우,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길안초등학교에서 인근의 장애우와 결손 농촌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기념식은 10:00에 신나는 율동과 함께 거행이 되며, 여는마당, 체험마당, 닫는 마당으로 구성하였고, 체험마당에서는 놀이나무공예, 한지공예, 칼라믹스, 풍선아트, 연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과학마당, 페이스페인팅, 주먹밥 만들기, 떡 만들기 등이 펼쳐진다.
어린이날 당일은 시립민속박물관, 도산서원, 이육사문학관, 하회마을,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한국국학진흥원,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 등 관내 관광지를 미취학 아동, 초ㆍ중ㆍ고등학생에게 무료개방을 실시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