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오일도 전국 백일장 성공적 마무리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7-10-24 08:57
문학적 감수성을 보고, 듣고, 느꼈던
□ 오일도 시인의 고향인 영양읍 감천마을에서 열린 제6회 오일도 전국 백일장이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경상북도와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문인협회(회장 양희)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오일도 백일장을 비롯해 오일도 시인의 생애와 문학세계에 대한 특강, 오일도 시화전시, 시낭송 및 장기자랑, 음악공연(매직쇼, 색소폰, 통기타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21일(토) 열린 오일도 백일장은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를 대상으로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눠 진행하였다. 전국에서 1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오일도 백일장 전체 대상은 영양고등학교 황정호 학생이 경상북도 지사상을 수상하였다.
□ 초등부 저학년 대상은 영양초등학교 권수민 학생, 초등부 고학년 대상은 안동동부초등학교 김태훈 학생, 중등부 장원은 안동중학교 금민지 학생, 고등부 장원은 수비고등학교 이혜진 학생, 대학·일반부 대상은 영양군의 김유영씨가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 이번행사는 특강, 시낭송 등 다양한 볼거리와 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오일도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영양군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하여 문학영양으로서의 면모를 다져 나가는 기반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