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순회교육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8-04-23 09:34
8대분야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주민생활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및 업무처리 매뉴얼에 대한 경북북부지역 9개시ㆍ군 담당공무원에 대한 순회교육이 4월 23일 10시부터 안동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5일 완전 개통된 주민서비스포탈(www.oklife.go.kr)시스템을 이용한 주민서비스 업무 연계처리 방법과 지역자원 발굴ㆍ관리 절차 등에 대한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주민생활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8대분야 서비스(보건, 복지, 고용, 주거, 평생교육, 문화, 관광, 생활체육)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맞춤형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지원대상자 중복과 누락방지, 민간자원의 효율적ㆍ체계적 활용, 신속한 민원처리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 순회교육을 계기로 향후 주민생활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한층 증가될 전망이다.
그동안 안동시는 주민생활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2006년 시청과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주민생활지원 전담부서를 설치하였으며 24개 읍면동 전지역에 민원상담을 위한 전용상담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7년도에는 주민생활지원 민관협력 7대 수범도시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주민생활수범도시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