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스마트의류 활용방안 워크숍 개최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16-10-24 15:32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와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김현기)는 오는 10월 25일(화) 오후 3시부터 스마트의류 현황 및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스마트의류에 관심있는 기업 및 유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동대학교 공대1호관 104호 회의실에서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스마트의류 현황 및 활용 방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와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하며, 관련한 자유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주제발표는 안동대 전자공학교육과 김종성 교수의 ‘전신스캐너를 활용한 개인용 스마트의류 맞춤형 추세’, 안동대 기계설계공학과 김시조 교수의 ‘개인 맞춤형 스마트의복 제작 원리와 해석’으로 진행되며, 주제 토론과 회원 및 참석자 자유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안동대학교 권태환 총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도청 시대에 발맞추어 안동지역의 스마트의류 생태계 조성을 통한 지역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길을 더 넓혀 갈 수 있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그 지평을 넓혀가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전했다.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인 안동대학교 김현기 교수은 ‘지역에서 의류와 ICT를 융합한 스마트의류 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더 나아가 이의 활용전략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