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주변지역 초등학생 창의력 계발 글짓기 대회

person 한국남부발전(주)
schedule 송고 : 2016-06-30 17:13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본부장 김우곤)는 6월29일 발전소 주변지역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발전소와의 유대감 조성을 위해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발전소주변 초등학생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글짓기 분야는 산문과 동시이며, 주제는 전기에너지/친구/가족 중 택1이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풍산읍 소재 3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약100여명을 대상으로 발전소 구내에서 진행되었으며, 글짓기 대회뿐만 아니라 마술공연, 당일 시상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실시되었다. 특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이 작은 상이라도 받을 수 있게 하여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시켰다.


 
 안동발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글짓기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재능을 향상시키고, 발전소와 발전소 주변지역 어린이들의 소통의 장이되는 동시에, 소중한 자원인 전기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 북부지역에의 안정적 전기공급과 안동시로의 천연가스 공급을 목표로 지난 2014년 6월 준공된 안동발전본부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친환경발전소’ 구현을 위해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들을 위한맞춤형 육영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