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식재산센터, ‘제2회 청춘드림 지식재산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person 안동상공회의소
schedule 송고 : 2016-06-16 17:23
6월 30일까지, 경북도내 고등학생, 대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이경원)는 지역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식재산 권리화를 지원하기 위한  ‘제2회 청춘드림(靑春Dream) 지식재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특허청, 경상북도,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안동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며, 경상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북도내 소재하고 있는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마감하며, 7월초 서류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15일 2차 발표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7월 발표심사 및 시상식에서는 ‘이팔청춘 지식재산청춘콘서트’ 와 연계하여 진행함으로써 청년 창업 노하우와 지식재산 활용 성공사례 등을 지역의 고등학생, 대학생에게 전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상은 고등학생, 대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특허청장상, 경상북도지사, 경상북도교육감,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상 및 상금을 수여하는 것을 비롯하여 각 부문별 10명씩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특허출원을 통해 지식재산권 권리화를 지원하게 된다.
 
참가신청 양식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동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andong)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지난해 경북북부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것을 금년에 경북지역 전체로 지역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특허 출원 지원(지난해 우수작 5건 특허출원 지원)하여 학생들의 지식재산 인식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