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상시장 제2기 상인대학 입학식 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6월 8일(수) 오후 2시 용상시장 2층 상인교육장에서 용상시장 제2기 상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번 상인대학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주관으로 용상시장 상인 42명을 대상으로 6월 14일부터 9월 20일까지 총 20회(1회 2시간), 40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상인대학 주임교수이신 ‘㈜경영문화연구원 안김’의 김태호 교수를 비롯한 전문 강사진의 강의와 특강을 통해 상인의식 혁신, 선진 경영기법 및 마케팅전략, 점포 및 조직관리 요령 등을 습득하게 되며, 이 밖에도 정부지원정책교육, 안전교육, 금융교육 등이 부가적으로 이뤄진다.
용상시장 상인회는 지난 2009년에 제1기 상인대학을 운영해 43명 전원이 수료하는 등 상권활성화에 대한 의욕이 강하며, 이번 제2기 상인대학에서도 “변해야 산다”는 신념으로 배움에 대한 의지와 각오가 남다르다.
신종억 용상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상인대학 운영을 계기로 최근 유통 환경 교육 및 선진 마케팅 기법 습득, 상인 의식 변화 등을 통하여 향후 용상시장이 한 단계 진보하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상인대학을 통한 교육을 바탕으로 상인 개개인의 생업에 보탬이 되길 기대하며, 더 나아가 용상시장이 대표 모범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