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국민화합 걷기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8-04-14 10:23
새정신 새나라 만들기

영양군새마을지회(회장 권영일)는 4월 12일 영양군청 전정에서 권영택 영양군수와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읍ㆍ면 새마을가족, 군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새정신 새나라 만들기」2008 국민화합 걷기대회를 갖고 영양군청을 출발하여-영양 읍사무소-황용삼거리-황용연못-영양군청(해산)까지 약 5km를 걸었다.

이 날 행사에는 에어로빅 공연의 식전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로는 보건소의 금연의 날 행사, 이동 무료 진료반이 운영되고, 자원봉사센터의 사진전시회, 이웃사랑후원회원 안내도 함께 실시된다.

「새정신 새나라 만들기」2008 국민화합 걷기대회는 우리 사회에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도덕성과 질서의식 회복은 물론 지역간, 세대간, 계층간의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는 국민대화합 과 상생의 국민정신의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모든 군민이 동참하고 함께하는 행사이다.

영양군새마을지회는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군민들의 결속을 다지고 영양군의 발전을 위하여 다같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따뜻한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등 이웃돕기사업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국민화합 걷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이고 군민의 저력을 결집하며, 영양군의 21C새마을운동을 재점화 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