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행복공간 서구동복지회관 개관식 개최
person 안동시 서구동
schedule 송고 : 2016-06-02 15:43
서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휘삼)에서는 6월 2일 서구동 주민들의 보금자리인 ‘서구동 복지회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권영세 안동시장, 김한규 안동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초청인사 50여명과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개관식은 서구동 풍물패의 안녕을 비는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서로 진행됐으며, 식후 행사로 참석자들을 위한 기념품 전달과 다과회를 가졌다.
안기천로 74에 위치한 서구동 복지회관은 여성복지회관으로 사용하던 연건평 408㎡, 연면적 1,487㎡, 지하1층, 지상4층 건물로 총10억 9천만원을 들여 지난해 10월에 시작해 올해 5월에 리모델링을 마쳤다.
1층에는 자원봉사센터 사무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2층에는 대회의실, 자유총연맹, 광복회사무실, 3층에는 주민들이 맘껏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장비를 갖춘 헬스장 및 샤워실, 4층은 요가, 노래, 라인댄스, 풍물교실, 새마을부녀회 다목적실을 배치해 주민을 위한 취미클럽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마련됐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의 취미, 문화, 건강 교실의 공간으로 때로는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오늘을 계기로 지역민들께서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