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첫 문화교실 어린이와 함께해요

person 안동시립도서관
schedule 송고 : 2016-04-06 17:35

  지난 3월 2일부터 임시 개관에 들어간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이 4월 6일부터 6월 25일까지 ‘첫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6일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를 통해 7개 프로그램에 대해 수강신청을 받은 가운데 인기를 상징하듯 대부분 당일 선착순 마감됐다.

  이번 문화교실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를 위한 아이클레이, 종이접기 교실, 초등생을 위한 동시?동요로 배우는 중국어 교실과 지리교실, 역사교실, 자기주도학습 등 7개 프로그램이 매주 1시간씩 12주 동안 진행되며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제1?2 강의실에서 열린다.

  유아를 위한 아이클레이, 종이접기는 손 움직임을 통해 뇌와 창의력을 계발하고, 초등생을 위한 지리교실, 역사교실, 동시?동요로 배우는 중국어 등은 학습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많은 부모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도서관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이 건립됨으로써 우리 어린이들에게 많은 체험과 경험을 통해서 정신적으로 더욱 건강하고 창의롭게 자랄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밑거름을 제공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개관 후 처음하는 문화교실이라 학부형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기대가 큰 만큼 우리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잘 운영해 보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