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다채로운 행사마련

person 안동시립도서관
schedule 송고 : 2016-04-01 16:29

  안동시립도서관에서는 ‘제52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2일부터 23일까지 “행운의 책을 찾아라!”, “키즈매직쇼 공연-빨간 모자와 늑대”, “청소년 부모교육 특강-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등 다양한 도서관행사를 무료로 개최한다.

  기간 내내 진행되는 “행운의 책을 찾아라!” 행사는 안동시 태사길에 위치한 시립도서관 도서대출자에 한해 소장도서 중 대출률이 높은 도서를 다수 선정, 비공개 목록을 작성해 이용자가 그 목록 중 도서를 대출하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행운도서 대출 권수 및 횟수 상관없이 지급)할 계획이다. 원하는 책도 읽고 깜짝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분 좋은 행운을 누릴 수 있어 시민들의 독서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4월 2일(토) 오전 10시에는 선착순으로 모집된 5∼10세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키즈매직쇼 - 빨간 모자와 늑대” 공연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 공연은 국내외 유명 인형극제에서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구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공연으로 마술쇼 및 레크리에이션 등 아이들과 직접 호흡하며 참여할 수 행사가 될 것이다.

  4월 23일(토) 오후 2시에는 청소년기(초중고) 자녀에 대한 이해와 부모의 자기이해를 통해 청소년기 자녀와 소통하는 법을 강의하는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특강을 실시하는데 초중고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4월 4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에서 선착순 50명을 접수받는다.

  안동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고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도서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