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6기 영남예술아카데미 과정 개강

person 안동시 문화예술과
schedule 송고 : 2016-03-22 15:26
도민의 문화적 욕구충족, 문화시민으로서의 삶의 질 향상

  (사)한국예총경상북도연합회에서는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지원을 받아 ‘제6기 영남예술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수강생 60명을 대상으로 3월 22일(화) 오전 11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창조아트홀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개강한다.

  입학식은 내빈축사에 이어 오리엔테이션과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2011년 창립돼 올해 제6기 과정을 개강하는 영남예술아카데미 과정은 도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문화시민으로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된다.

  이번 제6기 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화요일 10:00∼12:00까지 운영되며, 교육과정은 1년 과정으로 1학기와 2학기로 나눠 총 33주 강의로 구성돼 미술, 건축, 문학, 음악, 무용, 연예, 연극, 영화, 사진, 공연과 미술관 탐방, 공연장 탐방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문화시민이 갖춰야할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 저명인사 초청강의와 문화예술기행, 현장 체험학습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예총경북연합회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지식을 배울 기회 제공은 물론 신도청 시대를 맞아 문화경북의 자긍심과 이미지 창출로 문화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도시로 가꾸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