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리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서비스

person 안동시 세정과
schedule 송고 : 2016-03-16 17:34
카드납부, 인터넷·스마트 위택스 납부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기존의 은행창구를 통한 납부 보다 더 편리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안내 홍보 리플릿을 제작해 지역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 배포하는 등 시민 홍보에 나선다.

  납부방법으로는 은행창구납부, 자동이체, 가상계좌이체가 있으며 금융기관의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신용카드 또는 통장을 넣고 지방세?세외수입 버튼을 이용하면 지방세는 물론 각종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등의 조회 또는 납부가 가능하다.

  인터넷 위택스를 이용해 전국의 부과내역과 체납내역을 통합?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전자고지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이체신청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위택스 신고?납부 서비스 시간이 이용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로 연장했다.

  지난해 7월부터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위택스를 사용해 전국 어디서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전자납부번호 입력으로 편리하게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간편하게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더 편리한 납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경제"의 다른 기사